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마나이프
    Jinnia_C의 깨알같은 하루하루 2017. 5. 23. 20:48
    반응형
    블로그 유입 경로를 보다보면
    "감마나이프 비용" 이라는 검색어로 들어오는 분들이 많으시다.
    MRI도 감마나이프도 비용때문에 걱정인 환우와 가족들이 많을 것이다.
    얼마나 걱정이 될까... 얼마나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검색을 하는걸까.. 그 마음을 알기에 감마나이프 비용이라는 검색어를 보면 마음이 싸르르 아프다 
    일반 항암이나 진료 등은 중증환자 적용으로 비용이 크게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지만 외과 수술이나 MRI, 감마나이프 등은 비용이 만만찮아 별도의 건강보험이 없는 경우라면 환자를 생각하는 비통함과 슬픔에 경제적 고통이 더해질수밖에 없다.
    우리 아빠도 한 해에 3번째 MRI를 찍었던 날은 보험수혜를 못받아 금액을 그대로 다 내야했다.

    감마나이프 시술을 권유받은 환우 및 가족분들은 의사쌤에게 이야기를 들으시겠지만 감마나이프는 종양의 갯수와 크기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가격이 모두 다르다.

    아빠도 세번의 감마나이프 비용이 모두 달랐다.
    아빠의 경우 0.6cm~1.2cm정도의 종양이 하나 혹은 두개정도 발견되었었고 비용은 160~200만원 내외였다.

    돈때문에 죽는 사람이 없어야하는데
    오랜시간 병원에 다니다보니.. 돈때문에 죽는 사람이 많겠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특히.... 항암에 지쳐 항암을 거부하던 아빠가
    마지막 지푸라기를 잡듯 면역항암을 해보고 싶다고 의사쌤에게 먼저 제안했고 면역항암을 진행했을때...
    1회에 380만원하는 항암을 2회 진행하시고는 이제 안하겠다고 선언하셨다.
    주치의쌤이 그래도 4회는 해봐야 효과가 있는지 알수 있다고 두번만 더하자고 설득했으나 아빠는 단호하게.... 허허 웃으시며 형편이 좋지않아 더이상은 무리일 것 같다고 했었다.

    2회의 항암비용도 동생과 내가 맡았고 돈걱정 하지말고 제발 받을 수 있을때까지 해보자고 사정했으나 아빠의 결심을 꺽을수 없었다.

    그때 생각했다.
    울 아빠야 결국 면역항암제의 효과여부를 알 수 없었지만, 면역항암제가 잘 듣는 환우라면... 돈때문에 삶을 놓칠수도 있겠구나... 그러면 얼마나 억울할까... 얼마나 원통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돈걱정 없이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세상 왔음 좋겠다.

    오늘도 동생들과...
    부디 아빠가 8월까지 잘 버텨주셔서 보험 적용되는 면역항암제를 다시한번 맞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간절한 마음을 나눴다.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