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산쭈의 등산일기] 시산제(광교산 & 백운산)
    등산일기 Hiker_deer 2022. 3. 27. 21:09

거긴 동네 산이잖아요~~~

이제 고작 1년 등산을 한,
    어쩌다보니 코로나 시국에 산을 시작해서 지방 원정산행만 다녔었던 산꼬마에게서 나올법한 말이긴 했다 ㅋ

게다가 난생 처음해보는 시산제여서
    뭔가 좀 근사한(?) 산에서 해보고 싶었다.
    모든 산은 각기 나름대로 매력이 있지만 그래도 시산제인걸!
    이라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동네 뒷산이 이렇게 근사하다니!
    이 정도면 또, 딱히 산 스케쥴이 없는 날 찾아오고 싶을 정도잖아!
    천마산, 검단산에 이어 또 하나의 운동하기 좋은 산 발굴!

오르는 재미도 있고
    아주 멋진 뷰포인트도 곳곳에 있고(이곳에서도 여지없이 발휘된 돌찔이의 찌질함😑)

형제봉 가기전의 뷰포인트. 여기가 서울근교 맞나 싶고요~ 크~~ 저 산세좀 보십쇼!

경사가 완만한 오르막은 뛰어오르며 체력을 쌓기에 딱 좋았다.
    (오르막은 뛰고 내리막은 최대한 천천히 걷는 것이 체력 단련에 좋다고 하여 5~6월의 무시무시한 종주 스케쥴을 다치지 않고 소화해내기 위해 조금씩 실천해보는 중 ㅋ)
    짧고 완만한 오르막과 거의 평지와 같은 살짜쿵 내리막이 연속으로 나와 업힐 달리기를 하기에는 딱 좋은 느낌!

얼마 되지 않아 형제봉 도착!
    오늘 시산제 동무들은 제법 속도를 낼 수 있는 체력이어서 신나게 산을 올랐다.

옆에 있는 봉우리는 동생봉, 정상석이 있는 봉우리가 형봉이라고 한다 ㅋ 다정한 형제봉

형제봉을 찍고 휘리릭 산행을 계속 이어갔다.
    오르막에서 내가 달리면 다들 뒤에서
    - 쟤 또 뛴다~
    하다가 어느 순간 누군가가 옆에서 달려주었다 ㅋ
    덕분에(?) 적당히 할만큼만 달리다가 쉬는 널널하던 내 패턴이 아주 빡세게 바뀌었다.
    증말 이를 악물고 앞에 보이는 오르막은 끝까지 달려봄.
    하아... 심장 터지겠어유.

고렇게 달리고 달리고 또 달려서 백운산 도착!

군부대 바로 옆이라 폰이 잘 안터지는 즐거운 백운산🤣🤣

백운산 정자에서 시산제를 준비했다.
    산불 위험이 있으니 초는 핸드폰의 앱으로 대신했고
    약식으로 간단하게 준비 완료!

귀여운 돼지는 코를 열어 돈을 받을 준비를 했는데 왜때문에 내가 아픔이 느껴지는 것 같을까;;;
    코베인 느낌이 이런건가

올 한해도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하게 해주십사..
    그리고 가는 족족 쨍쨍하고 화사한 날씨고 맞아 주십사 간절한 마음을 전하고 그 마음을 돼지님께 실물로 건넸다.

돼지가 귀여워 나돼지도 귀여워보기로 함. 뿌잉~

시산제 내내 바람이 쌩~~ 하고 불어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졌다.
    따뜻한 봄날씨 기대하고 왔는데 이 추위는 웬말이야!!
    후다닥 정리하고 빠른 하산에 돌입했다.

백운산 정상에 오르기 직전의 뷰포인트. 날이 흐려 좀 아쉬웠다.

우다다다다 빠르게 내려와 광교산 시루봉을 찍었고요

블랙야크 100대명산 플러스 네번째 인증-광교산

또다시 빠르게 하산을 이어가다
    잠시 돌뒤로 사라져 보기로 했다.
    뿅.

무려 줄을 잡고 올라가야 하는 바위를 타고 올라
    커다란 돌을 둘러 돌아가면
    갑자기 딴세상이 나타난다.
    동네 뒷산이었다가 급 지방 명산으로 변하는 매쥑!

광교산, 백운산 등은 광청종주 혹은 청광종주 할때 같이 연계해야지만 그나마 괜찮을 산으로(?, 대체 너의 기준은 무어냐🙄🙄🙄)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엄청 괜찮은 산이어서
    몸이 찌뿌둥할때 운동하기 위해 찾는다면 더없이 뿌듯한 만족감을 가지고 귀가할 수 있을 훌륭한 산이었다.

단, 코스가 어마어마하게 많아
    나같은 길치라면 알바를 산행시간 만큼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광교산 맛집-어가 2호점🐷
    이미 검증된 줄서는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함.

푸짐한 양. 신선한 해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감칠맛 나는 양념까지 열심히 산을 탄 당신에게 선사할 수 있는 guilty 없는 pleasure로 강력추천

🎯백운산-광교산 오르기🎯
    ✔산행거리 : 10km
    ✔산행시간 : 4시간(시산제 & 쉬는시간 40분)
    ✔산행코스 : 형제봉-백운산-시루봉-원점회귀
    ✔운동하기 딱 좋은 산 그리고 산행코스!